Site icon KIM Mission

KIM Mission 업데이트 (2017년 1월) – 53기 에콰도르 세미나 등

예수님 안에서 사랑하는 복음의 동역자님께,

 
몇몇 동역자님들께서 제가 월마트Wal-Mart)에서 일하는 것이 힘들지 않느냐고 하십니다. 단순한 노동이지만 매주 2-4일 일하는 동안 하루 7-8마일씩 걷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셈이다보니 이틀 쯤 연속해서 일하면 피로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풀타임으로 매인 것이 아니고, 주말에는 또한 2주마다 병원에서 2-3일씩 일하기 때문에 육체적인 노동과 영적/정서적 사역이 잘 균형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감사하게도 내가 일하는 월마트는 텍사스 주 내에 있는 500여개의 월마트 가운데 넘버 원 스토어 (No. 1 Store out of more than 500 stores in Texas) 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분위기도 좋고 지역 특성상 고객들과 직원 개개인의 수준도 상당히들 높습니다.
 
지난 주에는 나와 함께 같은 시간대 (shift: 오전4시~오후1시) 일하는 마이클을 우리 집으로 초대하여 아내가 준비해 준 불고기와 김치로 점심식사를 대접한 적이 있습니다. 마이클은 매주 화, 목 이틀 만 파트 타임으로 일 하기 때문에 서로 깊은 대화를 나눌 기회가 없었는데, 함께 식사를 하면서 들어보니 보니 대단한 분이었습니다.  나와 연령도 비슷한데, 공군에서 응급구호 요원으로 21년간 근무하고 은퇴하였으며 현재는 뜨레스 디아스 (Tres Dias Movement; TD) 텍사스 남부 지역 대표로 섬기는 평신도 사역자입니다. 초등학교 교사인 부인과 더불어 2년 전에 뜨레스 디아스를 수료했는데 어찌나 놀라운 은혜와 도전을 받았는지, 그 이후로 자신의 삶이 바뀌고 인생 목적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얼마전에는 TD 지부를 비영리단체로 등록하고 자비량으로 샌안토니오를 중심으로 하는 텍사스 남부지역에 뜨레스 디아스 보급을 위해 헌신하며 이를 위해 이미 이 훈련(Retreat)을 수료한 다른 수료자들과의 매주 정기 모임도 인도하는 등 부지런히 사역하는 가운데 월마트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나도 십여년 전 캘리포니아 은혜교회 (당시 담임 김광신 목사님, 현재는 한기홍 목사님) 뜨레스 디아스에 참석하여 많은 은혜를 받은 기억이 있어서 마이클과의 대화는 매우 흥미롭고 깊게 이루어졌습니다. 마이클 역시 저에 대해서 궁금하던 차에 우리 집에도 와보고 나의 사역에 대해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우리 두 사람을 다른 영역이지만 비슷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가운데 위로가 되고 서로 격려하라고 월마트에서 만나게 하신 것 같다며 기뻐했습니다.  작은 만남과 먼저 손을 내어 밈, 그리고 작은 섬김은 뜻 밖에도 하나님께서 숨겨두시고 하나님 나라 확장과 성숙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시는 형제요 동역자를 만나게 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잠깐씩의 만남이지만 휴식시간과 함께 일하는 시간을 통해 격려하며 서로의 어깨를 감싸고 고개숙여 짧은 기도를 나누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1. 제53기 월드 크리스천 무브먼트 에콰도르 세미나
 
하나님의 계획과 인도하심으로 남미 적도의 나라 에꽈도르에서 53번째 미션 퍼스펙티브스 세미나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에꽈도르에는 20가정 미만의 한인선교사님들이 복음을 전하고 계시는데요, 이번 에콰도르 한인 선교사 연합회 초청으로 수도인 뀌또 (Quito, EC) 한인교회를 장소로 3일간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2017.3.1-3).  우리 킴 미션 세미나 사역 팀은 2.27일 현지 도착하여 3.7일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오늘 이 메일을 받으시고 이번 세미나 동행 동역을 원하시는 분들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예상 자비량 비용은 항공권 (출발 도시-키토 국제공항 UIO; 참가자 직접 구입) 외 현지 숙식, 교통비 등으로 1인 600불 (1일 80불)입니다. 
 
중 남미 지역은 미국에서 그리 멀지 않고 항공 교통이 좋아 비용이 비교적 적게 들며, 시차도 거의 없기 때문에 세미나 대상지역으로는 가장 좋은 여건의 선교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KIM Mission은 지난 14년 간의 월드 크리스천 무브먼트 세미나 보급 역사 가운데 남미지역으로는 브라질 상빠울루 1회와 브라질 아마존 지역 마나우스에서의 지난 2015년 세미나 등 2차례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에콰도르 세미나를 시작으로 중남미의 다른 여러 국가 한인 커뮤너티와 선교사님들을 대상으로도 이 세미나를 보급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2. 동역조직 확장 – 사역멘토 및 부이사장 추대 소식
 
이미 몇 차례 간접적인 소개를 해드렸습니다만, 지난 해 2016년 3월 초에 열린 캐나다 토론토 세미나 (제51기) 수료 이후, 토론토 세미나를 수료하신 동역자님들이 후속 세미나와 선교 동역자 기도회를 위해 시작한 모임인 월드 크리스천 펠로쉽 (World Christian Fellowship in Toronto)이 금년에도 계속 그 모임을 이어가는 가운데, 우리 킴 미션 본부에서는 이 토론토 지역의 헌신된 동역자님들 가운데 대표적인 아래 세 분을 사역멘토 및 부이사장으로 추대하게 되었습니다. 킴 미션의 공식적인 추대와 당사자들의 직접적인 헌신으로 결정된 세 분 동역자님들을 소개합니다.
 
* 사역멘토(KIM Mission Ministry Mentor) 추대: 임재량 목사님 (Dr. Lordwin Lim, 고려대 법대, 장신대학교 대학원, 토론토 대학교 박사; 토론토 삶의 교회 담임, Toronto Christian College 설교학 교수). 임 목사님은 지난 섬기시는 삶의교회 온 성도님들과 토론토의 대표적인 교회인 밀알교회 및 선교단체들을 두루 아울러 지난 51기 토론토 세미나를 호스트 하셨고, 세미나 수료 후에는 월드 크리스천 펠로쉽 모임을 결성하여 지금까지 지역복음화 및 선교 확산을 주도해 오고 계십니다. 앞으로 기회가 되실 때마다 우리 월드 크리스천 무브먼트 세미나 주강사로도 섬기실 예정입니다.
 
* 부이사장 (Vice-Chairperson of the Board) 추대 – 김종대 장로님 (Elder Jay Kim):토론토 밀알교회 장로; 김종대 장로님은 토론토 밀알교회의 여러 주요 직책을 감당하시는 시무장로님이십니다. 부인 장순자 권사님과 더불어 지난 해 3월 제51기 토론토 세미나를 수료하신 후, 임재량 목사님, 김상익 장로님과 함께 World Christian Fellowship in Toronto 모임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계십니다. 동유럽 알바니아에서 3년간 평신도 선교사로 직접 섬기신 경험이 있고, 탁월한 티칭 은사까지 두루 갖추신 일꾼입니다. 
 
* 부이사장 (Vice-Chairperson of the Board) 추대 – 김상익 장로님 (Elder Sangik Kim): 토론토 밀알교회 장로; 현재 토론토 월드 크리스천 풸로쉽 초대 회장으로 헌신적인 섬김과 리더쉽을 보여주고 계시는 장로님은 이미 오래 전부터 중앙아시아 지역을 비롯한 여러 선교지를 단기선교 방문하여 섬기신 경험을 하셨습니다. 오랫 동안 직접 경영하시던 자동차 정비업체를 얼마전 정리하시고 이제는 온전히 남은 여생 세계선교에 헌신하시기로 작정하신 갈렙과 같은 대한민국 ROTC 장교 출신의 영적 용사이십니다.  우리 킴 미션의 동역자로서 김상익 장로님 내외분의 활약이 크게 기대됩니다. 
 
3. KIM Mission 웹사이트 업데이트
 
우리 킴 미션의 여러 숨은 일꾼들 가운데 한분인 홍보/웹사이트 담당 부이사장 강동철 집사님 (애리조나 템피 장로교회)은 국제IT기업 기술 서비스 담당으로 전 세계를 누비고 다니시는 젊은 일꾼입니다. 지난 2015년 가을에는 브라질 아마존 지역 세미나가 진행된 마나우스를 직장 업무차 방문하였다가 우리 세미나 단기선교팀과 합류하여 진행팀과 모든 세미나 참석 선교사님들 가족을 위해 멋진 식사를 제공해 주시기도 했는데요, 국경을 수시로 넘나들며 세계적인 기업들에 IT서비스를 제공하느라 장거리 여행과 복잡한 업무요구들로 분주한 가운데서도 이번에 다시 우리 킴 미션 웹사이트를 업데이트 해 주셨습니다.  동역자 여러분께서 꼭 한번씩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시고, 새로 업데이트 된 내용들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킴 미션 운영계획 (소개)>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강동철 집사님 내외분과 사랑스런 아들 딸, 그리고 그가 속한 직장과 하는 모든 일들을 통해 주 하나님께서 은총과 복을 베푸사 세계를 더 넓게 다니며 축복의 통로로 쓰임 받도록 하시기를 간구합니다. 
 
4. 한국방문 및 1-2월 주요 일정
 
저는 오는 1월30일 출발하여 2월 9일까지 한국을 방문합니다. 방문 목적은 우선 지난 2013년 봄에 한미연합군훈련에 참가하였을 때 마지막으로 방문하고 4년 간 뵙지 못한 아버님과 형제들을 만나보기 위함이고, 짧은 기간이지만 허락되는대로 몇 가지 사역도 하고 오려합니다. 확정된 일정: 2월 첫 토요일(2.4) 오후에는 어스틴 큰빛장로교회 (김대영 목사님) 출신 동문회 (주로 어스틴에서 유학하며 석박사 학위를 받은 큰빛장로교회 제자훈련 수료자 부부 및 자녀들) 서울 모임 (Reunion)에 특강을 하게 되며, 주일(2.5)에는 강원도 화천 대한민국 육군 ㅊㅅ부대 사단본부교회를 방문하여 주일낮예배 설교로 섬길 예정입니다. 미국으로 돌아온 직후인 2월 둘째 주일 (2.12)에는 이스라엘을 방문하시는 김대영 목사님을 대신하여 어스틴 한빛교회 주일낮예배 (1, 2부)를 설교로 섬기게 됩니다.
 
할렐루야!
동역자 여러분의 평안과 승리, 그리고 때마다 일마다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충만하기를 간구합니다.
 
감사와 기도로,
Exit mobile version